메뉴

1

사목협의회

▣ 평신도 활동

 

Q. 가톨릭교회 안에서 신도들에게 몇 가지 구별이 있습니까?

가톨릭교회 안에서 천주의 소명을 따라 신도들에게 두 가지 구별이 있으니, 곧 평신도와 성직자이며, 이는 서로의 사명이 구별될 뿐이지 결코 서로 분리되는 것은 아닙니다.

 

Q. 평신도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평신도의 사명은 성직자나 수도자가 결코 대신하기 어려운 것으로서 가정과 직장과 사회 안에서 그리스도의 사도로 활동하는 것입니다.

 

Q. 교회의 사목 방향과 그 방법에 대하여 평신도들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습니까?

교회의 사목방향과 그 방법에 대하여 평신도들은 누구나 언제나 사목을 담당하는 성직자에게 충성된 의견을 말할 수 있으며, 특히 사목협의회를 통하여 성실히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사목협의회는 무엇입니까?

사목협의회는 교회 사목에 협력하고 상의하는 사목 담당 성직자들의 자문기구로서 본당과 교구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관평동성당 사목협의회


관평동성당 사목협의회는 본당 주임 신부님의 사목활동을 돕고자 만들어진 평신도 기구로서 관평동성당 공동체의 제반 사항을 기획, 조직, 운영하며 상임위원회와 분과위원회로 구성됩니다.

 

상임위원회

상임위원회는 주임신부님, 보좌신부님, 수녀님, 사목회장, 각 부회장으로 구성되며 분과별 업무를 조정하고 본당 운영 사항 및 사업 등을 논의·심의합니다.


분과위원회

본당 업무 소관 분야별로 가정·생명분과, 위령분과 등 12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과별 업무 내용은 분과소개(https://www.djgpsd.or.kr/3-2.htm) 메뉴 참고

 

■ 조직 구성

http://www.djgpsd.or.kr/bs/userimg//fileu/1626846920_사목회구성표(21.07.1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