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

성령기도회

“오소서, 성령님,

지극히 사랑하시는 당신 정배,

마리아의 티없으신 성심의

힘있는 전구를 들으시어 오소서!”

 

 

 ■  성령기도회의 출발
가톨릭 성령쇄신 운동은 새로운 성령강림에 대한 동경을 품고 성경을 연구하며 기도하던 미국 펜실베니아 피츠버그에 있는 듀케인(De Quene)대학의 평신도 신학교수들과 젊은이들의 작은 기도 모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성령강림을 청하며 주말 피정을 하던 그들은 마음 안에 넘치는 성령을 경험하기 시작하였고 이 체험을 다른 이들과 나누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이 기도모임은 은사쇄신운동(Charismatic Renewal Movement)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에 전파되었습니다.
 
 ■  성령기도회의 목적
성령쇄신은 성령의 활동을 마음 안에 되살리는 것입니다. 성령이 마음 안에서 다시 활동함으로써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것은 하느님의 사랑입니다. 즉 하느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깨닫는 것을 돕는 것이 성령쇄신운동의 목적인 것입니다.

 

 ■  우리나라의 성령쇄신운동
1971년 한국에 들어온 성령쇄신운동은 1974년 평신도를 위한 첫 성령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현재 각 교구의 많은 본당에서 성령기도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령쇄신운동단체는 성령쇄신봉사회로 개칭되었으며 성령세미나와 본당성령기도회를 통하여 성령쇄신운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쇄신을 통하여 하느님을 향하여 돌아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령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관평동성당 성령기도회는…
성령 하느님 안에서 새로운 삶과 역동적인 신앙생활에 도움을 주는 기도 액션 단체이며, 전구기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기도 공간이기도 합니다.

또한, 성령세미나, 치유묵상회, 은사성장세미나, 교구대피정, 성령쇄신전국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적극 참여하여 하느님과의 영적인 관계를 회복하도록 돕고 성령안의 삶이 성장하도록 회원간 나눔과 친교를 이룹니다.

 

    정기 회합  :  매주 수요일  저녁 미사 후

    그룹모임  :  4~6명

    기도회 양식
          ⁃ 묵주기도 
          ⁃ 성경봉독과 생활나눔
          ⁃ 전구기도와 찬양
          ⁃ 교구소식과 본당기도공지​

 

 

http://www.djgpsd.or.kr/bs/userimg//fileu/1626917296_(성령)resize700.jpg